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웅남이>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후기 및 평점

by 朱릴利 2023. 8. 21.
반응형

영화 &lt;웅남이&gt;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후기 및 평점
출처 - 네이버 캡처

 

목차

 

  • 영화 <웅남이> 정보 및 줄거리
  • 영화 <웅남이> 등장인물
  • 영화 <웅남이> 후기 및 평점

 

 

영화  <웅남이>  정보 및 줄거리 

 영화 <웅남이>는 한국 코미디 장르에 개그맨 출신인 박성광 감독이 연출하고, 배우 박성웅, 최민수, 오달수, 염해란, 이이경이 주연을 맡은 영화이다. 영화 <웅남이>는 반달곰이라는 특별한 비밀을 가진 사나이가 특유의 짐승 같은 능력으로 국제 범죄 조직에 대항하여 공조 수사를 하며 벌어지는 코믹 액션 영화다.

 

영화 웅남이의 줄거리는 단군신화를 모티브 한 소재를 사용한 신선한 코미디 영화로 기술원에서 키우는 쌍둥이 웅남이와 응북이에 대한 줄거리의 시작이 된다. 응북이는 사라지고 웅남이는 그곳의 연구원인 나복천에 의해 발견돼 웅남이를 아들처럼 키우며 웅남이는 경찰이 된다. 자신의 뛰어난 후각으로 최고의 활약을 하던 중 아버지 나복천의 통화 내용을 듣고 실의에 빠지게 된다. 바로 24살인 웅남이의 수명이 25년이라는 것이라는 말입니다.

 

그 뒤로 경찰직에서 퇴직을 당해 동네 백수이자 친구인 조말봉과 함께 방송과 시골 일을 해가며 살아가던 중 친구 말봉의 꼬임에 넘어가 하우스 도박장에 가다 경찰에 체포당하게 된다. 하지만 경찰 측에서 뜻밖의 제안이 오게 됩니다. 바로 자신과 똑같이 생긴 이정학을 잡기 위해 도플갱어 작전에 경찰 복직을 걸로 합류하게 된다. 이정학의 모든 것을 외우고 행동까지 따라 하기 위해 무던히 노력하게 되고 그 시각 자신을 길러준 조직의 보스 이정식의 양아들로 있던 이정학은 이정식의 명예 의해 나복천을 죽이기 위해 웅남이 집으로 가게 된다.

 

그곳에 있던 엄마 장경숙은 다시 아들이 복직한 웅남인 줄 알고 반갑게 맞이하게 되고 그녀의 모습에 차마 그는 죽이지 못하고 돌아가게 된다. 이후 웅남이와 바꿔치기를 위해 이정학을 제압하고 웅남은 이정학으로 변신하여 작전에 들어가게 되된다. 웅남이는 이정학 대신 위장을 하며 이정식의 의심을 받지 않았으나 정학에게 멈추라는 신호 구구를 소리 내지만 그곳에 있는 웅남이가 81이라는 수자를 외치게 되면서 정체가 들키게 된다.

 

하지만 조폭과의 싸움에서 압도적인 힘으로 처리하고 결국 괴질균을 들고 빠져오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뒤늦게 도착한 이정학을 만나게 된다. 그때 이정식이 이정학에게 폭탄을 넘기고 중국으로 도망치게 되고 이정학은 웅남이와 대결을 펼치다 시한폭탄이라는 사실을 알고 웅남의 엄마의 말을 듣고 폭탄을 안고 물속에 뛰어들어가게 된다.

 

죽음을 앞둔 그때 이정학이 나타나 폭탄을 넘겨받고 웅남이를 살리게 된다. 그리고 웅남이는 결국 경찰로 복직하게 되고 이정식은 중국 공안에 체포되었다는 소식으로 웅남이와 정학 그리고 엄마와 식사를 하며 영화는 끝이 난다.

 

 

 

영화  <웅남이>  등장인물

  나웅남(박성웅) - 사라진 반달곰 형제 중 한명으로 어린 시절 기술원의 소장 나복천에 의해 길러지게 되는 인물이다. 커서 경찰이 되지만 근무태만으로 면직이 되고 집에서 백수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다시 경찰로 복직하는 조건을 걸어 또 다른 반달곰 형제인 정학과 형제이지만 이 사실을 알지 못하고 그를 잡는 위장작전에 참여하기로 합니다.

 

 이정학(박성웅) - 반달곰 형제 중 또 다른 한명입니다. 기술원의 소장에게 구해져 키워진 웅남과는 다르게 당시 나복천에게 발견되지 못하고 우연히 사냥하러 나온 이정식이 발견하게 되어 그의 아들로 길러지게 됩니다. 그를 구한 이정식이 어두운 세계의 거물인 탓에 그 역시 이와 관련한 일들을 하며 장성하게 되며 그를 잡기 위해 웅남이 투입되게 됩니다.

 

 조말봉(이이경) - 웅남이의 어린시절 친구이자 동네친구이다. 영화에서는 철이 없고 주로 사고 치는 역할이어서 행동이 가볍고 주로 망가지는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장경숙(염혜란) - 웅남을 키운 나복천의 아내로 염혜란 배우가 연기합니다. 웅남이에서는 경찰이 되고도 백수로 살고 있는 웅남이 다시 경찰로 복직하는 것이 인생 목표인 어머니의 역할을 보여줍니다. 

 

 이정식(최민수) - 반달곰 형제 중 이정학을 데려다 키운 어둠의 세계 보스입니다. 이 영화에서는 정학과 함께 어둠의 세계를 다스리는 빌런 역활로 출연하며 최민수 배우가 연기합니다. 

 

그 외에도 웅남이를 데려다 키워준 아버지 역에는 오달수, 이정학을 잡기 위한 수사를 담당하는 경찰 역에는 윤제문 등이 출연하며 김준호, 안일권 등이 특별출연합니다. 그 외 정우성이 영화의 마지막에 카메오 등장을 하기도 합니다.

 

 

 

영화  <웅남이>  후기 및 평점

 영화 <웅남이> 는 킬링타임용 영화로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 코미디 영화로 잔재미가 많고 특별한 임팩트 있는 소재는 아니지만 잔잔하게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넷플릭스에서도 인기 영화 순위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넷플릭스 영화 사용자들에게도 꽤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입니다. 

영화 <웅남이> 의 후기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 여자 친구랑 보는데 등장인물이 하고 싶은 걸 알 수도 없고 등장인물들 생각 자체가 어설픈 느낌이 너무 많이 들었음, 그나마 영화 자체가 불쾌하거나 한 건 아니라서 보고 나서 기분 나쁘거나 하진 않았다.
  • B급 감성이지만 재미있었습니다.
  • 연기자들의 연기가 정말 훌륭했습니다. 특히나 1인 2역의 박성웅님의 카리스마 연기와 코믹연기를 자연스럽게 넘나드는 혼신의 연기덕에 정말 깔깔거리며 재밌는 영화 한 편을 보고 왔네요 줄거리도 재미있고 배우들의 연기도 좋아서 무료한 삶에 나쁘지 않은 영화였습니다.
  • 오랜만에 생각없이 키득거리면서 보고 싶은 영화 찾다가 딱이어서 봤습니다. 가족끼리 보기 좋아요 ㅎ 일단 연기를 잘해요
  • 그럭저럭 볼만 하네요 
  • 무겁지 않은 가족영화 보고 싶었는데 딱 제가 찾던 영화네요. 감독이 박성광이라서 놀랍고 박성웅 배우는 카리스마 있는 얼굴인데도 굉장히 캐릭터에 잘 녹아들어 오래간만에 너무 기분 좋게 보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