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길복순>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후기 및 해외반응

by 朱릴利 2023. 8. 30.
반응형

영화 &lt;길복순&gt;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후기 및 해외반응
출처- 네이버 캡처

 

목차

  • 영화 <길복순> 정보 및 줄거리
  • 영화 <길복순> 등장인물
  • 영화 <길복순> 후기 및 해외반

 

 

 

영화  <길복순> 정보 및 줄거리 

  영화 <길복순>은 변성현 감독의 출연작으로 액션 장르입니다. 출연진은 전도연, 설경구, 김시아, 이솜, 구교환, 이연 등이 나오면서 기대감을 많이 모은 작품이었다. 일단 시작은 mk회사에 다니는 길복순은 mk회사 암살자 집단 중에서도 명실상부 최고의 에이스였다. mk 회사의 대표 차민규(설경구), 차민희(이솜) 두 남매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길복순은 전설적인 킬러이지만 한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생각이 많아지게 된다. 아이를 키우면서 사람을 죽여야 한다는 삶에 점점 회의감을 느끼고 있었다. 원래 암살자들은 의뢰를 받고 움직이지만 mk 대표 차민규는 다른 암살 시장과 복잡하게 얽히거나 잡음이 생기지 않도록 다른 암살자 집단 회사들과 규칙과 질서를 만들게 됩니다. 1. 미성년자를 암살하지 않는다 2. 회사가 허가한 암살만 한다 3. 회사가 허가했다면, 반드시 시도한다. 이런 규칙을 따르지 않게 되면 가차 없이 버리고 죽임을 당하게 된다. 

 

길복순은 A급의 의뢰를 받게 되는데, 그 대상자는 이제 막 성인이 되었으며 아버지의 의뢰로 암상 대상이 되었다. 그 아버지는 오정식이었으며 자신의 정계 활동을 위해 아들을 처리해 달라는 의뢰를 하게 된 것이다. 길복순은 딸을 키우는 엄마의 입장에서 차마 대상자를 죽이지 모샇게 되고 사실 암살을 시도해 보지도 못한 채 회사에 실패했다고 거짓 보고를 올리게 된다. 회사가 정한 규칙을 어기게 된 것이다. 이 규칙을 어긴 것을 차민희가 알게 되고 길복순을 처리하려고 한다. 평소 오빠 차민규가 유독 길보순을 아껴오던 것을 안 좋게 보던 상황이었다.

 

그래서 차민희는 이간질을 하면서 다른 암살자들이 길복순을 공격하도록 상황을 만들기 시작합니다. 길복순은 주인공 버프 답게 공격하던 암살자들을 모두 처리한다. 그 이후로 mk와 재계약을 하기 위해 회사에 간 길복순은 차민희를 만년필로 없애고, 피 묻은 만년필을 차민규에게 보내게 됩니다. 이 세계에서는 피 묻은 것을 보낸다는 것은 1대 1 도전장을 의미하고 있었다.

 

길복순은 스승이지만 암살자의 정점인 차민규와 싸우기를 결심하게 됩니다. 길복순은 실력으로는 차민규를 이길 수 없음을 깨닫고 차민규의 약점을 생각해 낸다. 유독 자신만을 끔찍이 아낀 차민규는 길복순 자신이 약점이라는 걸 알고 그 것을 이용하여 결국에는 차민규를 처리하게 된다. 하지만 차민규는 길복순과 싸우기 전에 부하를 길복순 집으로 보내놓고 길복순이 자신을 죽이는 장면을 딸이 보도록 상황을 만들어 놓았다. 길복순에게는 아마 가장 큰 아픔이었다. 차민규는 길복순을 향한 애틋함, 그러면서도 고통을 주려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었다. 

 

영화는 결국 길복순과 딸이 일상으로 돌아가면서 끝이나게 된다.

 

 

 

 

영화  <길복순> 등장인물

 길복순(전도연) - mk 회사의 에이스이자 업계에서 탑인 최고의 여성킬러이다. 하지만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기도 하다. 그녀에게 살인보다 육아가 더 어렵게 느껴진다. 일을 하면서 점점 살인에 대한 회의감을 느끼고 고민을 하게 된다. 자신의 스승이자 mk 회사의 대표와 반목하며 결국 1대 1 결투까지 하게 된다.

 

  차민규(설경구) - 살인청부 전문회사인 mk의 대표이며 길복순의 스승으로 이 업계에 길복순을 끌어들인 인물이다. 국내에 존재하는 크고 작은 모든 킬러단들을 카리스마로 통합하고 무서운 인물이지만 유독 길복순에게만은 너그럽다. 결국은 길복순을 좋아하는 마음이었던 것이고 그로 인해 길복순에 의해 죽게 된다.

 

 한희성(구교환) - 길복순을 짝사랑 하는 같은 회사의 후배이지만 길복순을 옆에서 도와주며 챙겨준다.

 

 차민희(이솜) - 차민규와는 이복동생으로 mk 회사의 주요 직책을 맡고 있다. 오빠 차민규가 유독 아끼는 길복순에게 질투심이 많고 욕심이 많다. 캐릭터 자체가 악녀 같고 욕망이 많고 질투심이 강한 인물이다.

 

 김시아(길재영) - 길복순의 10대 딸로써 사춘기를 겪고 있는 전형적인 10대 학생이다. 엄마는 평범한 회사를 다니고 있는 워킹맘인 줄 알고 있다. 무뚝뚝하고 내성적인 성격이다.

 

이외 씬 스틸러로써 오프닝에서 야쿠자로 등장하고 길복순과의 전투에서 첫 번째 희생자로 등장한 배우 황정민 님이 나옵니다.

 

 

 

영화  <길복순> 후기 및 해외반응

 영화 <길복순>은 액션 영화의 주인공이 여성이라는 점에서 신선하였고 그 주인공이 전도연이라 더 기대감을 가지고 보게 되었다. 배우들의 연기는 너무 좋았으나 내용이 생각보다 신선함도 없었고 밋밋한 느낌이 들었다. 그냥 집에서 틀어놓고 편하게 보기 좋은 영화인 것 같다.

영화 <길복순>의 해외반응을 살펴봅시다.

  • 기대 많이했는데 좋은 영화였어, 근데 결말이 좀 별로, 초반도 혼란스럽고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이야기가 시작됨
  • 일타스캔들 보고 전도연 팬이 되었는데 이 영화에서도 역시 실망시키지 않았어, 반찬가게 주인에서 킬러까지 역시 다재다능하다고 생각함
  • 또 다른 끝내주는 여성 액션 영화였어, 전도연은 진짜 재능이 많은 듯. '일타스캔들'의 사랑스러운 캐릭터에서 '길복순'의 킬러까지 완벽
  • 난 LGBT 다루는 방식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전도연은 이 영화에서도 완전 멋짐, 그녀의 영화를 더 찾아봐야겠어
  • 기대했던 것 보다는 별로 그냥 나쁘지도 않고 훌륭하지도 않고 그냥 그럭저럭. 근데 보면서 '존 윅' 생각 많이더라고 규칙이 있는 킬러조직이나 청소부 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