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소년시대>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후기 및 평점

by 朱릴利 2024. 1. 16.
반응형

드라마 &lt;소년시대&gt;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후기 및 평점
출처 - 네이버 캡처

 

 

 

드라마 <소년시대> 정보 및 줄거리 

  드라마 <소년시대>는 쿠팡플레이에서 나온 10부작 드라마이며 임시완, 이선빈, 이시우, 강혜원 배우등 다양한 주조연의 합이 잘 맞아 인기를 얻고 있고 많은 짤을 생성해 내고 있다.  배경은 1989년 충청남도를 배경으로 충청도 사투리가 매력적으로 나온다. 드라마 주인공 장병태(임시완)는 어릴 적부터 항상 맞고 살아온 것이 일상이었다. 병태의 목표는 항상 안 맞고 사는 게 목표일 정도로 찌질한 일생을 살아왔다. 온양 찌질이었던 병태는 부여로 전학을 가면서 인생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게 된다. 등교 전 정경태(이시우)가 싸움을 맞춘 후 자전거로 부딪히면서 부여 싸움짱 정경태는 충돌 후 후유증으로 기억을 잃게 되고 부여로 전학 간 장병태는 이름이 비슷해서 소위 일진이라고 불리는 무리들에게 대접을 받게 된다. 여러 가지 우연한 사건들로 운 좋게 부여농업고등학교에서 짱이 된다. 병태 아버지는 사정상 친구집에 얹혀살게 되는데 박지영(이선빈)은 병태의 어릴 적부터 친구였고 병태를 좋아하고 있었다. 그런 지영은 사실 집에서는 착한 학생이지만 부여에서 유명한 흑곰으로 싸움을 잘했다. 경태가 부여농고에 전학을 오면서 병태는 혹시나 기억이 돌아올까 봐 걱정을 하게 된다. 그리고 또 강선화(강혜원)를 만나면서 연예도 하게 된다. 선화는 사실 가난하지만 부자인척 하면서 부여에서 가장 싸움 잘하는 남자를 최고라고 여기면서 사귀는 여자였다. 병태의 행복은 오래가지 못하고 경태의 기억이 돌아오면서 다시 찌질이로 변했고 사랑했던 선화도 경태에게 빼앗겼다. 병태는 괴롭힘에 힘듦을 느끼고 훈련을 하여 강해지게 된다. 복면을 쓰면서 일진 무리들을 하나씩 정리하고 결국 경태도 무찌르게 된다.

 

 

 

드라마 <소년시대> 등장인물 

 장병태(임시완) - 온양에서 부터 찌질이었던 인물로 어려서부터 맞고 다니는 게 일상이었다. 집안 사정으로 부여에 전학을 오면서 경태와 이름이 헷갈려 잠깐 일진무리에서 대접을 받으며 부여농고 학교짱으로 군림했지만 전학원 경태가 잃어버렸던 기억을 찾으면서 다시 찌질이로 변하면서 결국은 수련을 하여 경태를 무찌르고 학교에 평화를 찾는 역할을 한다.

 

 박지영(이선빈) - 어려서부터 병태의 친구이지만 병태를 짝사랑 한다. 집에서는 착한 학생이지만 실제로는 싸움을 잘하는 흑곰으로 활동한다. 병태에게 용기를 주는 역할을 한다.

 

 정경태(이시우) - 싸움을 잘하는 인물로 병태와의 자전거 사고로 기억을 잃게 된다. 하지만 병태가 기억을 찾게 되면서 그 동안 짱노릇을 하던 병태를 괴롭히고 원래의 나쁜 경태로 돌아오면서 애들을 괴롭히기 시작한다.

 

 강선화(강혜원) - 타고난 미모로 자신이 이쁜 것을 알면서 부여 짱만을 좋아한다. 집이 부자인척 하면서 자신을 포장한다. 병태가 부여 짱이었을 때 사귀었지만 찌질이인걸 바로 알면서 경태로 갈아탄다.

 

 조호석(이상진) - 병태의 절친한 친구로 같은 찌질이다. 맞는게 일상이면서 하루에 덜 맞는 걸 목표로 사는 인물이다. 하지만 의리는 있어서 병태를 옆에서 도와주고 지영을 짝사랑한다.

 

 

 

드라마 <소년시대> 후기 및 평점

 드라마 <소년시대> 를 보면서 충청도 사투리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주조연의 조합이 너무 잘 어우러져 1989년 시대 상도 잘 반영되어 재미있었다. 안 맞고 사는 게 일생일대의 목표인 병태가 짱이 되고 다시 찌질이가 되면서 점점 단단해지는 과정을 보면서 짠함과 답답함이 느껴지기도 했다. 드라마를 보면서 어릴 적 학창 시절 친구들과 추억도 생각하게 되고 드라마 내에서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도 있어서 너무 좋았다. 드라마 <소년시대> 평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 정말 재밌는 드라마이다. ost도 도특하다 특히, 임시완 코믹연기랑 사투리가 너무 찰떡이었습니다.
  • 재밌기는 한데, 븅태 하나도 안 불쌍! 자기가 자초한 일이면서 자업자득이다. 좀 비호감 캐릭터인 것 같다
  •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누구에게나 소년이었던 시절.. 떠오르네요
  • 아이돌 출신답게 춤을 매우 잘추면서도.. 얼굴표정은 선화에게 어필하려는 병태의 표정연기에 감탄하면서 봤어요. 정말 팬 됐습니다.
  • 요새 드라마는 재밌다가 꼭 마지막화가 다가오면 이상하게 흘러가서 끝나냐? 어이없는 게 많지만 병태랑 흑거미 뜬금 러브라인 된 거랑 복면 쓰고 복수하는 거 호석이가 흑거미 좋아하는데 심지어 병태랑 호석이 힘들게 친해졌는데 병태는 좋아하지도 않았던 흑거미랑 친구를 버려가면서 러브라인으로 이어준 게 내용이 이상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