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사냥개들>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후기

by 朱릴利 2023. 8. 27.
반응형

드라마 &lt;사냥개들&gt;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후기
출처 - 네어버 캡처

 

목차

  • 드라마 <사냥개들> 정보 및 줄거리
  • 드라마 <사냥개들>  등장인물
  • 드라마 <사냥개들>  후기

 

 

드라마 <사냥개들>  정보 및 줄거리 

  드라마 <사냥개들> 네이버 웹툰 원작(정찬 작가)의 김주환 감독이 각본 한 드라마이다. 주인공들이 하던 격투기 종목을 유도에서 복싱으로 바꾸고 좀 더 박진감 있는 드라마로 제작을 했습니다. 총 8부작으로 공개되어 관람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입니다. 

 

김건우(우도환) 홍우진(이상이)는 복서로 복싱경기 결승전에서 첫 만남이 이루어진다. 대회가 끝나고 김건우(우도환)가 홍우진(이상이)에게 점심을 같이 하자고 제안한다. 식사를 하면서 둘 다 해병대를 나오고 복싱을 한다는 유대감에 급속도로 가까워진다. 한편 김명길(박성웅)이 운영하는 대부업체 스마일 캐피탈에서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자영업자에게 대환을 해주는 대신 은행보다 낮은 저금리 상품으로 갈아탈 것을 제안하고 많은 자영업자들이 스마일 캐피탈과 계약을 한다. 하지만 계약서에는 원금 완납까지 원금의 10%를 매주 수수료로 내게 되어있고 수수료를 한 번이라도 못 내면 두배로 뛴다는 조항을 계약자들이 볼 수 없게 작게 적어놓고 이로 인해 많은 사람이 피해를 보게 된다.

 

김건우(우도환)의 엄마가 스마일 캐피탈의 피해자가 되었고 당장 돈을 갚지 않으면 모든 걸 잃게 되는 상황에서 홍우진(이상이)이 일수를 했던 경험으로 아는 일수 사장들을 만나 김건우(우도환)를 위해 도움을 청한다.

 

그렇게 최사장(허준호)를 알게 되고 최사장은 자식 같은 차현주(김새론)의 경호를 김건우(우도환)와 홍우진(이상이)에게 의뢰한다. 한편 명길은 팬데믹으로 가게 부채가 늘어난 서민들의 고혈을 쥐어짜고 호텔 카지노 사업을 벌이기 위해 재벌 3세 홍이사(최시원)에게 접근해 사업을 확장하기 시작합니다. 극악무도한 사채꾼 명길을 때려잡기 위해 손을 잡는 건우, 우진, 그리고 최사장은 명길에 맞서 싸운다.

 

 

 

 

드라마 <사냥개들>  등장인물

  김건우(우도환) - 복싱선수로 대회에서 우승할 만큼 실력이 좋은 선수입니다. 엄마가 카페를 운영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많이 힘든 상황에서 큰 힘이되는 효자며 불의를 보면 참지 않는 성격과 강한 고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엄마와 최태호(허준호)에 대한 복수로 김명길(박성웅)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홍우진(이상이) - 복싱선수로 대회 결승전에서 김건우(우도환)을 만나게 된다. 같은 해병이라는 이유로 친동생처럼 아끼며 김건우의 어려움을 본일 일처럼 발 벗고 나서 도와주는 건우에게 은인 같은 존재이다. 건우와 함께 최태호의 밑에서 김명길과 맞서 싸우는 의리 있는 캐릭터이다.

 

 최태호(허준호) - 과거 사채업체를 운영하였으나 힘든 사람들을 돕기 위해 사채를 정리하고 현재는 어려운 사람들에게 무이자로 돈을 빌려주고 보육원을 운영하는 인물이다. 사채업체를 정리하던 날 직원이었던 김명길이 최태호의 금고를 털려고 했으나 발각되었고 싸우는 과정에서 큰 부상을 입어 하반신이 마비된다.

 

 김명길(박성웅) - 스마일 캐피탈의 대표로 본인이 원하는 걸 갖기 위해서는 사람 목숨을 벌레보다 하찮게 여기는 사람이다. 대부업을 최태호를 통해 배웠지만 스승 등에 칼을 꽂는 메인 빌런이다. 과거에 최태호를 정리하지 못하고 자신의 앞길을 방해하는 존재로 여기며 제거하려고 한다.

 

 홍인범(최시원) - 아일그룹 재벌 삼세로 코로나로 부도가 나서 건축이 중단된 호텔을 매입하려는데 돈이 부족한 상황에서 스마일 캐피탈의 대표 김명길을 만나게 된다. 재벌 삼세답게 무서울게 없는 인물로 김명길에게 도발하고 심기를 건드린 잘못으로 협박 동영상을 촬영 당해 온갖 협박을 당해도 거부하지 못하는 신세에 처하게 된다.

 

 황양중(이해영) - 최사장의 오른팔로 전설의 칼잡이이다. 과거 최태호가 사채업체를 운영하였을 때 힘든 일을 처리하는 칼잡이로 최사장의 충복이자 건우와 우진에게도 큰 힘이 된다.

 

 이두영(류수영) - 최태호의 왼팔로 전설의 칼잡이중 한 명이다. 황양중과 같이 복수를 다짐한다. 하지만 한편 와이프도 있고 두 달 뒤면 아빠가 되는 상황에서 곤경에 빠진 김건우와 홍우진에게 도움이 필요해 김명길 잡길 작전에 합류하게 된다.

 

 민강용(최영준) - 홍인범의 친척형이자 경찰대를 수석 졸업한 현직 경찰, 김명길의 협박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는 동생 홍인범이 유일하게 의지하는 사람이다.

 

 

 

드라마 <사냥개들>  후기 

  드라마 <사냥개들>은 선과 악이라는 뻔한 이야기이만 빈틈없는 스토리와 빠른 전개로 하루 만에 몰입해서 봤던 것 같다. 주인공 둘이 복싱선수인 만큼 맨몸 액션이 시원하고 좋았다. 하지만 주연의 사생활 논란으로 극의 후반부에 없어져 몰입을 방해했던 것 아쉬웠던 것 같다.

  • 원작의 주연 3인방과 김명길 최사장을 가져다 쓴 것을 제외하고는 원작과는 다른 오리지널 드라마이다. 드라마가 원작에서 가져다 쓴 것은 건우와 김명길의 첫 만남 장면과 최후반 건우와 김명길의 대결 장면인데, 이 장면 역시 원작과는 상황과 결말이 전혀 다르며, 또한 마찬가지로 주연 3인방의 성격과 환경도 원작과 전혀 다르다. 원작은 김명길 이외에도 김명길을 능가하는 빌런이 등장하지만 드라마는 김명길만 등장시켜 주인공 일행의 복수극에 좀 더 초점을 맞추었다.
  • 기존 다른 한국 드라마의 액션신에서 자주 보였던 단점인 컷남발이나 배우들의 합이 안 맞아 가짜 움직임이 드러나는 등의 단점들 없이 적절한 액션 동선과 카메라 앵글 그리고 복싱 기술 고증을 잘 살린 연속적인 리듬감의 복싱 액션을 훌륭히 잘 보여주고 있다.
  • 김새론은 분량을 삭제하고 재촬영을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재촬영을 하려면 처음부터 작품을 다시 찍어야 할 정도로 작품 내 비중이 크기 때문에 다른 배우들 쓰기에는 스케줄, 출연료 문제 등에서 문제가 생길 소지가 너무 컸다. 작품의 하이라이트 부분인 7~8회가 마치 다른 작품처럼 느껴진 이유도 김새론을 대체할 수 없었기 때문이었다. 
반응형